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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형대수: 11. 벡터 그리기 (화살표 그리기) 본문
벡터 그리기
- 다음의 벡터를 화살표로 그린다.
LaTeX | 수식 |
$\vec a = \begin{pmatrix} 2 \\ 3 \end{pmatrix}$ |
파이썬에서의 벡터 그리기
- matplotlib.pyplot 라이브러리의 quiver() 함수를 사용하여 화살표를 그린다.
- quiver() 함수의 설정은 아래와 같다.
quiver(시작점의 x좌표,
끝 점의 y좌표,
화살표의 x 성분,
화살표의 y 성분,
angles=화살표의 각도와 결정방법,
scale_units=스케일의 단위,
scale=스케일,
color=화살표의 색)
#벡터를 그릴 때는 x성분과 y성분으로 표현한다.
실습
#벡터로 화살표 그리기
import numpy as np
import matplotlib.pyplot as plt
#화살표 그리는 함수
def arrow(start, size, color):
plt.quiver(start[0], start[1],
size[0], size[1],
angles="xy",
scale_units="xy",
scale=1,
color=color)
#화살표의 시작점
s = np.array([0, 0])
#벡터
a = np.array([2, 3]) #세로벡터
arrow(s, a, color="black")
#그래프 표시
plt.xlim([-3, 3])
plt.ylim([-3, 3])
plt.xlabel("x", size=14)
plt.ylabel("y", size=14)
plt.grid()
plt.gca().set_aspect("equal") #가로세로비를 같게
plt.show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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